SK네트웍스, 국내 패션브랜드 '스티브J & 요니P' 인수
입력 2015.05.07 10:15
수정 2015.05.07 10:23
세컨드 브랜드 'SJYP'도 인수...글로벌 시장 확대 기대
SK네트웍스가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스티브J&요니P' 와 세컨드 브랜드인 데님 레이블 'SJYP' 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인수와 관련해 SK네트웍스 문종훈 사장은 "오브제와 오즈세컨을 인수해 글로벌 패션브랜드로 키워낸 우리의 역량을 바탕으로, 높은 잠재력을 지닌 '스티브J&요니P'를 제2의 오브제·오즈세컨으로 육성시켜 한국 패션의 글로벌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지난 2007년 오브제와 오즈세컨을 소유한 오브제를 인수해 연매출 400억원 규모의 사업을 2000억원 규모로 성장시켰으며 전세계 19개국에 진출하는 성과를 냈다.
'스티브J&요니P'는 2006년 런던 컬렉션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매 시즌마다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컬렉션을 발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하이엔드 디자이너 레이블이다.
'SJYP'는 스티브요니의 뉴 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데님 레이블로서 데님은 곧 청바지라는 기존의 틀을 깨고 상상력을 자극하게 하는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시하는 세컨드 브랜드다.
SK네트웍스는 빠른 시간 내에 글로벌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고 '스티브J&요니P' 와 'SJYP' 인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스티브J&요니P' 의 정혁서, 배승연 디자이너는 "세계적 패션 중심지 곳곳에서 오즈세컨, 오브제, 루즈앤라운지 등 SK네트웍스 패션 브랜드들의 눈부신 활약을 주의 깊게 지켜봐 왔다"며 "SK네트웍스라면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의 진화라는 같은 꿈을 위해 함께 달려갈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가지고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