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도 계산기, 뱃살 빼는데 좋은 식품은?
입력 2015.04.19 11:13
수정 2015.04.19 11:19
아보카도, 아몬드 등 뱃살 빼는데 좋아
비만도 계산기가 인터넷 상에서 화제어로 떠오른 가운데 뱃살 빼는데 좋은 식품 5가지가 눈길을 끈다.
최근 미국의 한 여성잡지가 복부의 살을 빼는 데 좋은 식품 5가지를 소개하며 효능에 대해서도 설명해 관심을 끌었다.
첫번째는 아보카도이다.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지방 같은 좋은 지방이 풍부하다. 이런 지방을 섭취하면 포만감은 오래 느끼게 되며 체중을 증가시키지 않는다.
점심 때 아보카도 반쪽을 먹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저녁때까지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난 연구 결과도 있다.
두번째 식품은 후추이다. 후추는 음식 조리시 반 숟가락만 첨가하면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후추에는 매운삼을 내는 피페린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새로운 지방 세포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후추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세번째 식품은 사과이다. 사과에는 섬유질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장내 유익한 균의 성장을 촉진시켜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사과는 껍질 채 먹는 것이 좋다고 이 잡지는 전했다.
네번째로는 아몬드가 있다. 아몬드에는 섬유질과 건강에 좋은 지방이 다량 함유돼 있어 적당량을 간식으로 먹으면 복부의 살을 빼는 데 좋다. 하지만 하루 아몬드 섭취량은 한 줌인 약 23개 정도가 적당하다.
마지막 식품은 베리류의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이다. 베리류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할 뿐 아니라 섬유질도 많이 들어 있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