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호떡믹스 제품 판매량 '껑충'
입력 2014.11.11 18:48
수정 2014.11.11 18:54
10월 중순부터 추운 날씨 지속되며 호떡믹스 판매 호조
CJ제일제당은 11일 겨울철 인기 간식인 호떡믹스 판매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 10월 호떡믹스 매출은 전월 대비 5배인 10억원으로 성장했고 이달 역시 판매가 급증하며 약 15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전국 주요 할인점을 중심으로 다음달 중순까지 호떡마차를 운영하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는 데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백설 찹쌀호떡믹스'로 부산 명물인 씨앗호떡을 만들어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구매 고객에 한해 집에서도 씨앗호떡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해바라기 씨앗과 호떡누르개를 증정한다.
'국민간식은 백설 호떡믹스'라는 주제로 온라인 퀴즈도 진행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간식용 프리믹스를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광파오븐, 에어프라이어, 백설 호떡믹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온라인 퀴즈 이벤트는 이달 16일까지 CJ제일제당 홈페이지(www.cj.co.kr)에서 참여 가능하다.
CJ제일제당 백설 호떡믹스 마케팅 담당 이정우 부장은 "11월에 접어들며 호떡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다양한 이벤트 및 이색 레시피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성수기 공략에 집중할 것"이라며 "건강한 먹거리, 안심 홈메이드 간식을 주고 싶어하는 주부들이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건강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설 호떡믹스는 발효시간 0분 제품으로 반죽 후 발효과정(기존 30분 소요) 없이 간편하게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프리믹스 제품이다.
지난 2006년 첫 출시한 뒤 현재까지 누적판매가 3000만개를 돌파할 정도로 오랜 시간 꾸준한 인기를 끌며 대표 간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백설 호떡믹스는 찹쌀 호떡믹스, 녹차맛 찹쌀 호떡믹스, 우리밀 찹쌀 호떡믹스, 자일로스 찹쌀 호떡믹스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