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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한국국제경영학회 선정 '글로벌 프런티어 대상' 수상

조소영 기자
입력 2014.08.24 14:10
수정 2014.08.24 14:16

성공적 국내시장 방어·적극적 해외시장 개척 등의 이유로 선정

KT&G가 지난 22일 사단법인 한국국제경영학회에서 선정하는 '글로벌 프런티어(Global Frontier)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글로벌 프런티어 대상'은 국제화 및 해외진출에 성공한 기업을 발굴해 국제경영 모델로 삼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06년 시작됐다. 매년 기술개발, 마케팅, 시장개척, 지속경영, CSR 등의 분야에서 국제화와 해외시장 개척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KT&G는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통한 성공적인 국내시장 방어와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 및 국내 최고 수준의 사회공헌 활동 등을 인정받아 수상자에 선정됐다.

KT&G는 '브랜드 경영'과 '품질 경영'으로 외국계 담배기업을 압도하며 현재 국내 담배시장 점유율 62%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담배시장이 개방된 국가 중 자국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유지하는 기업은 KT&G가 거의 유일하다.

또 미국, 유럽, 중동지역 등 세계 50여개국에 총 생산량의 40% 이상을 수출하며 글로벌 5위 담배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외에서 사회공헌 활동 또한 활발히 펼치고 있다. 연간 사회공헌 규모는 매출액의 2% 이상인 520억원 수준이며,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문화인 '상상펀드'와 '기부청원제' 등이 있다.

또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캄보디아에 대학생 봉사단을 파견해 주거환경 개선과 초등학교 시설 증축 등의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2012년부터는 분당서울대병원과 함께 인도네시아에서 의료봉사 등을 하고 있다.

조소영 기자 (cho11757@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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