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응답하라 1994’에 매직아이 등장…칠봉이의 마음은?

스팟뉴스팀
입력 2013.11.17 14:30
수정 2013.11.17 14:35

칠봉, 매직아이 통해 나정에 마음 전해

지난 15일 방송을 탄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등장한 매직아이의 원리가 새삼 화제다. ⓒ '응답하라 1994' 방송 화면 캡처

지난 15일 방송을 탄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등장한 매직아이의 원리가 새삼 화제다.

이날 방송에는 성나정(고아라 분)과 칠봉이(유연석 분)가 매직아이에 빠진 모습이 그려졌다.

매직아이를 못하는 나정에게 칠봉이는 아이매직 하나를 골라주며 “맞추면 10만원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나정은 매직아이를 보는데 실패했고, 오히려 옆에서 고아라를 도와주던 쓰레기(정우 분)가 정답인 하트를 봄으로써 칠봉이의 마음을 눈치 채고 만다.

‘매직아이’는 평평한 그림이나 사진에 눈의 초점을 의도적으로 맞춰 감춰져 있는 글자나 그림을 보는 기법으로 물체 속에 숨겨진 미세한 거리나 입체감의 차이를 양쪽 눈의 원근과 양안시차를 이용해 감지하는 것이다.

특히 평면의 물체도 매직아이처럼 의도적으로 좌우 눈에 입력되는 영상에 적당한 어긋남을 주면서 정답을 얻을 수 있게 된다.

매직아이의 원리를 접한 네티즌들은 “매직아이의 원리, 참 신기하다”, “매직아이의 원리, 어릴 적 참 많이 했었는데”, “신기하긴 한데 눈은 정말 피곤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