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베가레이서2´, 이통3사 동시 출시
입력 2012.05.11 11:37
수정
LTE 스마트폰 경쟁서 시장 선점 다짐, 음성인식·고사양 배터리 특징
![]() |
| ◇ 팬택의 ´베가 레이서2´ ⓒ팬택 |
‘베가레이서2’는 박병엽 부회장이 지난 3일 신제품 발표 자리에서 "사용자 측면에서 폰의 생명력을 더 연장시키라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를 담은 제품이 바로 ‘베가레이서2’"라며 "빠르기, 첨단성, 디자인, 배터리 라이프 등 모든 면에서 최고의 제품"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베가레이서2는 2천2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LTE 원칩’ 스냅드래곤 S4 MSM8960을 탑재해 전력 효율을 높였다.
팬택은 이와 같은 기술로 통화, 음악 감상 중 소모되는 전력을 줄이고, 동영상 재생 시에도 색에 따른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등 전력 효율 최적화를 이뤘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어 음성을 통해 사진 촬영, 전화 걸기, 메시지 보내기, 인터넷 검색, SNS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최기창 팬택 국내마케팅본부장 전무는 "경쟁 제품들의 출시가 길게는 한 달 이상 늦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출시시기, 제품 성능에서 우위를 가진 ‘베가레이서2’가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는 ‘베가레이서2’ 출시 기념 이벤트 ‘베가 컬쳐 프로젝트3–베가 패밀리 락 페스티벌’을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간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에서 개최한다.
오는 13일까지 스카이 홈페이지(www.isky.co.kr)를 통해 누구나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2천 가족(3인 가족 기준 총 6천명)이 선발 될 예정이다.
‘베가 패밀리 록 페스티벌’은 이승환을 비롯해 10cm, 쎄시봉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20여팀이 12시간 동안 펼칠 슈퍼콘서트다.
팬택은 베가레이서2와 록 음악을 통해 가족 간의 화합과 공감을 높이는 시간을 만들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