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웰컴 투 KO_RIA!"…유안타증권, '국장 복귀계좌' 사전알림 이벤트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입력 2026.02.09 16:06
수정 2026.02.09 16:07

사전알림 신청 고객 전원에 모바일 커피 교환권

유안타증권은 9일 '국내시장 복귀계좌(Reshoring Investment Account·RIA)' 시행을 앞두고 오는 25일까지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은 9일 '국내시장 복귀계좌(Reshoring Investment Account·RIA)' 시행을 앞두고 오는 25일까지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현재 입법 절차가 진행 중인 RIA는 해외주식 양도소득에 대한 한시적 세제 지원을 골자로 한다. 지난해 12월 23일 기준 보유하고 있던 해외주식을 RIA를 통해 매도하고, 매도 자금을 원화로 환전해 국내 상장주식 및 주식형펀드에 1년간 투자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안타증권 측은 이벤트 기간 내 RIA 사전알림 신청만 해도 신청 고객 전원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단 1인 1회에 한해 지급하며, 지급 시점까지 알림 신청을 유지해야 한다.


사전알림 신청 고객은 추후 RIA 출시 및 서비스 출시 기념 본 이벤트 시행에 맞춰 관련 내용을 앱푸시(App Push)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성철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본부장은 "해외주식 투자수익에 대한 세제 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RIA는 고객의 합리적인 절세 전략을 위한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며 "RIA 출시를 차질없이 진행해 해외주식 보유 고객의 절세 전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전 알림 이벤트 신청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티레이더M'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사전 이벤트는 본 이벤트가 시작되면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및 사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yasset.com), 홈트레이딩시스템 '티레이더', 티레이더M, 또는 고객센터(1588-26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