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애플 Xcode, 에이전틱 코딩 지원…클로드·코덱스 연동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입력 2026.02.04 08:30
수정 2026.02.04 08:31

클로드·코덱스 연동으로 개발 자동화·생산성 강화

Xcode 26.3는 개발자가 Anthropic의 Claude Agent, OpenAI의 Codex와 같은 에이전트를 Xcode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애플

애플의 통합 개발 환경(IDE)인 Xcode가 에이전틱 코딩을 지원한다.


애플은 4일 Xcode 26.3에서 앤트로픽의 클로드 에이전트(Claude Agent), 오픈AI의 코덱스(Codex) 등 코딩 에이전트를 활용해 개발자가 앱을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인 ‘에이전틱 코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개발자는 Xcode로 작업을 세분화하고, 프로젝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며, 내장 도구를 사용하는 등, 프로젝트 목표를 향해 향상된 수준의 자율성을 확보하게 된다.


이번 릴리스는 Swift 코드 작성 및 편집을 위한 혁신적인 코딩 어시스턴트를 도입했던 Xcode 26의 인텔리전스 기능을 한 단계 발전시킨 것으로, 코딩 에이전트가 Xcode의 더욱 광범위한 기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클로드 에이전트, 코덱스와 같은 코딩 에이전트가 전체 개발 과정에서 Xcode와 유기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개발자는 워크플로를 간소화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에이전트는 Xcode 프리뷰를 수집하고 빌드와 수정 과정을 반복하며, 문서 검색, 파일 구조 탐색, 프로젝트 설정 업데이트, 작업 결과 확인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릴레이션 담당 부사장 수전 프레스콧(Susan Prescott)은 “애플의 목표는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 수준의 기술을 개발자들에게 직접 제공해 최상의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에이전틱 코딩은 생산성과 창의성을 대폭 강화해 개발 워크플로를 간소화하고, 개발자가 진정한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Xcode 26.3는 4일부터 애플 디벨로퍼 프로그램의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릴리스 후보(Release Candidate·RC) 버전으로 제공되며 애플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