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음주운전 3회' 임성근, '전참시' 촬영분 폐기…방송가 '손절' 수순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입력 2026.01.20 16:58
수정 2026.01.20 17:05

음주운전 3회 전력을 고백한 임성근 셰프의 예능프로그램 출연이 무산되고 있다.


20일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 측은 "임성근의 촬영분은 방송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임성근이 등장하는 예고편까지 공개됐지만, 방송을 불과 나흘을 앞두고 편성이 취소된 것이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예고편 캡처

전날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 JTBC '아는 형님' 측 역시 임성근의 예정됐던 출연을 취소했다.


안성재 셰프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셰프 안성재' 측은 임성근이 등장하는 썸네일을 교체했다. 앞서 임성근, 정호영, 샘킴 셰프가 해당 채널에 출연해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 리뷰를 진행했는데, 논란 이후 임성근의 비중을 줄이고 다른 출연자의 장면으로 썸네일과 자막을 수정한 것이다.


임성근은 최근 공개를 마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에 출연하며 스타 셰프로 떠올랐다. 이에 지난 14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시작으로 다수의 예능에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음주운전 전력을 고백한 이후 '손절'이 이어지고 있다.


그는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과거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사실을 직접 고백했다. 이에 대해 "술을 좋아하다 보니 안 좋은 일도 있었고 실수도 했다"며 "10년에 걸쳐 세 차례 정도 음주운전을 했고, 형사 처벌을 받아 면허가 취소된 뒤 다시 취득했다"고 말했다.


그의 사과에도 불구, 네티즌들의 비난은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임성근은) 음주뿐 아니다. 술, 여자, 거래처 갑질까지 터질 게 아주 많다. 식품업계에서 아는 사람은 다 안다" "그래도 자칭 준연예인이라고 조심하고 있다는 게 저 모양"이라는 저격글까지 등장했다. 임성근 측은 해당 게시글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했다.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