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특검, 윤석열 사형 구형 [데일리안 1분뉴스]

김훈찬 기자 (81mjjang@dailian.co.kr)
입력 2026.01.14 11:18
수정 2026.01.14 11:20

빠르게 훑어보는 이시각 주요 뉴스

특검이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사형을 구형한 13일 오후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관련 뉴스를 시청하고 있다.ⓒ뉴시스


▲ 특검, 尹 사형·김용현 무기징역 구형…'비상계엄 본류 재판' 1심 변론 종결(종합)

지난 2024년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주요 '내란 재판' 중 본류로 일컬어진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우두머리 등 혐의 사건과 군·경 수뇌부의 내란중요임무 종사 등 혐의 사건 1심 변론이 계엄 선포 1년여 만에 종결됐습니다. 내란특검(조은석 특별검사)은 윤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 무기징역을 각각 구형했습니다.


▲ 새벽 한동훈 전격 제명 윤리위 의결…韓 "민주주의를 지키겠다"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새벽에 한동훈 전 대표를 당에서 제명하는 징계를 하겠다고 결정하고 기습 발표했습니다. 한 전 대표는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지키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전현희 "김병기 제명, 선당후사 않은 고육지책"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천헌금 의혹 및 갑질·특혜 의혹 등을 받고 당 윤리심판원에서 제명 처분된 김병기 전 원내대표에 대해 "본인이 스스로 선당후사 결단을 하지 않은 상황에서의 어쩔 수 없는 고육지책"이라고 바라봤습니다.


▲ 경찰, 김병기 자택 등 6곳 압수수색…공천헌금 의혹 수사 본격화

지난 2020년 총선을 앞두고 동작구의원 2명으로부터 공천헌금을 받았다가 돌려주는 등 각종 비위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경찰이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 안철수 "'고환율' 구두개입 역시 땜질…돈 퍼부어 무작정 코스피 5000만 만들면 되나"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최근 환율이 치솟는 것을 두고 "정부의 구두개입은 역시 땜질 처방이었다"고 비판했습니다. 안철수 의원은 14일 개인 SNS에 "무조건 굶고 급하게 뺀 체중이 이내 다시 돌아 오듯, 시장의 불안과 불신은 전혀 해소되지 않았다"며 "경제의 근육을 키우지 않는 한 환율은 리바운드를 반복할 수 밖에 없다. 정부가 시장과 싸워 이긴 경우는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김훈찬 기자 (81mjj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