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CA·NIA, 공공 AI 확산 위한 업무협약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입력 2025.12.15 16:06
수정 2025.12.15 16:06

글로벌 AI 3대 강국 실현을 위한 AI 협력 체계 구축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인공지능 기술 활용 촉진과 신뢰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2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인공지능 기술 활용 촉진과 신뢰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2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범국가적 AI·디지털 전환(AX/DX) 전략에 발맞춰, 공공기관의 AI 기술 도입 및 활용 활성화와 지역 균형적 확산 등을 지원하기 위한 상호 협력 체계 마련에 초점을 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ICT 업무 특성을 기반으로 ▲공공·산업 AI 확산 지원 ▲AI 기반 민관 협업 및 기업 지원 행사 개최 ▲AI 윤리·안정성 등 신뢰성 제고 ▲국내외 AI 기술·동향 정보수집 및 인력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황종성 NIA 원장은 “AI 기술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는 만큼, 두 기관이 협력해 AI 도입과 활용을 촉진하고, 이를 통해 공공 서비스 혁신과 디지털 미디어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NIA는 이번 KCA와의 협력으로 ICT 분야의 실질적인 공공 AI 활용 모델을 앞장서서 만들어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상훈 KCA 원장은 “디지털 주권과 미래 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AI 기술은 더 이상 특정 산업에 국한된 영역이 아니라, 국가 경쟁력의 핵심 인프라”라며 “글로벌 AI 3대 강국의 실현을 위해 공공기관 간 협력을 통한 역량 결집으로 신뢰할 수 있는 AI 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