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이장우 레시피 간편식' 출시…'스와이시' 트렌드 정조준
입력 2025.12.10 13:02
수정 2025.12.10 13:02
모델이 세븐일레븐과 이장우가 협업한 '이장우 레시피 간편식'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먹잘알' 배우 이장우와 협업해 글로벌 미식 트렌드 '스와이시(Sweet+Spicy)'를 겨냥한 '이장우 레시피 간편식'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미식 트렌드는 달콤함과 매콤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스와이시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기존 한식 간편식을 넘어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퓨전 한식(K-치폴레)' 콘셉트로 기획했다. 특히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끄는 웜볼을 편의점 간편식에 적용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배우 이장우와 함께 본인이 운영하는 맛집 우불식당 상품화, 맛능가루 활용 간편식, 맵부심 간편식, 죽산막걸리 등 그의 요리 철학을 담아 새로운 콘셉트로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여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장우 레시피 간편식 시리즈는 먹잘알 이장우가 해외에서 운영 중인 한식 웜볼 매장의 베스트 상품을 활용했다. 메인 재료로 대파 닭구이를 사용했고 할라피뇨 고추를 훈연해 만든 '치폴레 소스'의 스모키 향과 ‘불닭 소스’로 한국적인 맛을 더해 맵고 달달한 매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8월부터 이장우 씨와 수십 차례 미팅을 진행하며 신상품 개발에 공을 들였다. 메뉴 선정부터 레시피, 용기 디자인까지 직접 참여해 단순한 간편식 모델을 넘어 독창적인 요리 철학과 글로벌 감각을 더했다.
'치폴레대파닭구이웜볼'은 이장우의 특제 레시피로 만든 달콤 짭조름한 간장 대파 닭구이와 매콤한 불닭 치폴레 소스를 핵심 재료로 구성했다. 따뜻하게 즐기는 웜볼 콘셉트로 밥에 양파 후레이크를 더해 은은한 단맛과 고소함을 살렸다. 여기에 마카로니 콘샐러드,채소 샐러드 그리고 단호박 무스를 담아 영양을 챙겼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1일 ‘치폴레치킨김밥’과 ‘치폴레치킨삼각김밥’도 선보인다. 치폴레치킨김밥은 메인 토핑으로 닭가슴살을 매콤한 불닭 치폴레소스에 버무렸고 대파 간장구이로 풍미를 더했다. 치폴레치킨삼각김밥은 치폴레 소스로 맛을 낸 야채볶음밥에 오븐으로 구운 치폴레 치킨을 풍성하게 토핑했다.
이어 오는 17일에는 '치폴레대파닭파스타'와 '제육치즈독'을 추가로 선보인다. 치폴레대파닭파스타는 대파닭구이와 매콤치폴레소스가 결합된 퓨전 파스타로 팬네파스타면과 모짜렐라치즈가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제육치즈독은 불향 가득한 제육볶음에 아삭한 양파와 고소한 모짜렐라치즈, 마요네즈가 더해져 탄생한 이색적인 퓨전 한식이다.
세븐일레븐은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이장우 레시피 간편식 5종 구매 시 ‘칠성사이다제로(캔)’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유은미 세븐일레븐 푸드팀MD는 "먹잘알 배우 이장우씨는 단순한 모델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얻은 요리 인사이트와 열정으로 이번 시리즈 개발에 적극 참여했다"며 "전 세계적인 스와이시 트렌드와 이장우씨의 레시피가 만나 탄생한 글로벌 퓨전 한식 시리즈를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만나보실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