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세븐일레븐, 젊은 1인 가구 겨냥 '럭히밥 꾹밥' 출시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5.04.23 13:19
수정 2025.04.23 13:19

세븐일레븐X히밥 '꾹밥'.ⓒ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16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손잡고 젊은 1인 가구층을 겨냥한 간편 컵밥 시리즈 ‘꾹밥’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고물가 상황, ‘시성비(시간의 가성비)’, ‘식사 스낵화’ 현상 등이 가속화 되면서 저렴한 가격에 간단히 한 끼 식사를 해결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에서 올해(1월1일~4월20일) 즉석컵밥 매출은 전년 대비 10% 상승했으며, 지난해에도 15% 올랐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사회 흐름에 맞춰 밥과 국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꾹밥’ 2종을 출시한다. 젊은 자취생들을 공략하기 위해 이들의 인지도가 높고 평소 ‘국밥부 장관’이라고 불릴 만큼 국밥을 사랑하는 먹방 인플루언서 히밥과 손잡았다.


세븐일레븐은 즉석컵밥 중에서도 미역국밥류가 매출 상위권을 차지할 만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점을 반영해 ‘세븐셀렉트 럭히밥든든한미역꾹밥’을 출시했다.


럭히밥든든한미역꾹밥은 소고기와 쫄깃한 미역을 풍성하게 사용했으며, 조리 후 급속냉동한 7.5센티미터의 동결건조 블록에 뜨거운 물만 부으면 2분만에 바로 취식이 가능하다.


‘세븐셀렉트 럭히밥사골곰탕꾹밥’도 동결건조 블록을 우사골로 낸 진한 육수에 결대로 찢은 소고기와 대파 등으로 구성해 든든한 곰탕 한 끼를 즐겨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꾹밥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관련 행사도 진행한다. 내달 31일까지 꾹밥 2종 구매 시 ‘세븐셀렉트 내몸애 70%’ 생수를 증정한다.


이정은 세븐일레븐 가공식품팀 담당MD는 “건강하고 간편하면서 저렴한 한 끼에 대한 젊은 층의 니즈에 따라 컵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나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영양가도 풍부하지만 1인 가구가 조리해먹기는 어려운 미역국, 곰탕 등 국물 음식에 대한 소비자 요청이 많았던 만큼 이번에 국밥 마니아 히밥과 손잡고 꾹밥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