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EIT-조달청, 국내 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협력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5.04.16 16:45
수정 2025.04.16 16:45

공공기술 글로벌 확산·국내기업 수출 활성화 기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은 16일 국내기업의 판로 지원 및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해 조달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KEIT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은 16일 국내기업의 판로 지원 및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해 조달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EIT가 지원한 정부 연구개발(R&D) 결과물 중 해외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과 제품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맺어졌다.


또한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촉진하기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함으로써 그동안 국내 조달시장 중심의 협력 범위를 해외로 확장하고 적극적인 수출 지원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KEIT와 조달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시장개척단' 공동 운영 ▲정부 R&D 성과물에 대한 해외 바이어 상담 및 홍보 ▲해외 조달시장 정보 공유 및 수요기관 매칭 ▲해외 진출 희망 기업 대상 컨설팅 및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KEIT는 이번 협약과 연계해 말레이시아·싱가포르 지역을 대상으로 한 '해외시장개척단'을 조달청과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재난·안전 분야의 정부 R&D 성과기업을 대상으로 참가업체를 공모했다. 최종 평가를 거쳐 5개 기업이 선정됐다.


향후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B2G, B2B) 미팅과 현지 마케팅 전문기관의 컨설팅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전윤종 KEIT 원장은 "정부 R&D 성과물은 국가가 투자한 기술 자산으로 이를 세계 시장에서 꽃 피우는 것이 진정한 성과 확산"이라며 "조달청과의 협업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