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롯데마트, '최강록의 나야' 2탄·'네오 막걸리' 단독 출시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5.03.18 09:00
수정 2025.03.18 09:00

롯데마트와 최강록 셰프의 콜라보 상품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2탄 상품.ⓒ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오는 20일 일식 셰프 최강록과 협업한 구이 상품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2탄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는 최 셰프가 직접 고른 소고기 부위에 각 부위별 육향 및 식감과 가장 어울리는 최 셰프의 비법 소스를 더한 구이류 상품이다.


최 셰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아늑한 심야 식당’을 콘셉트로 맞춤형 상품을 기획하고, 상품명은 인기 밈(meme)으로 자리잡은 “나야, OOO”, “근데 이제 OOO를 곁들인”과 같은 최 셰프 특유의 유행어를 적용했다.


‘최강록의 냐야 시리즈 1탄은 지난해 12월 ▲나야, 부채살 ▲나야, 살치살 ▲나야, 토시살 3가지 소고기 구이 상품으로 출시됐다. 차별화된 콘셉트와 비법 소스가 호평을 받으며 출시 3개월만에 12만개 이상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2월19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롯데마트 유튜브 공식 계정에 공개되는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개발과정 영상 콘텐츠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내놓는 시리즈 2탄은 ▲나야, 안창살 ▲나야, 꽃갈비살 ▲나야, 돈테키 3가지 품목이다.


나야, 안창살은 매운두반장소스를, 나야, 꽃갈비살은 유자페퍼소스를 포함한 상품으로, 특수 부위를 더해 기존의 소고기 라인업을 강화했다. 나야, 돈테키는 간장조림소스가 포함된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의 첫 돼지고기 상품이다. 일본 오사카 인근 지방의 명물 조림 요리로, 고객에게 조림요정으로 불리는 최 셰프의 진수를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나야 시리즈 2탄은 지난 1월부터 최 셰프와 상품 개발을 진행, 강레오 롯데마트 FIC(Food Innovation Center)장도 함께 참여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롯데마트는 이버 시리즈 2탄 출시를 기념해 이달 20일부터 내달 2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전품목을 대상으로 2개 이상 구매시 개당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롯데마트 보틀벙커는 지난 14일 최강록 셰프,우리술컴퍼니와 협업해 제작한 ‘네오막걸리(600mL)’를 오프라인 채널 단독으로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보틀벙커 서울역점, 잠실점, 상무점에서 9700원에 판매한다. 보틀벙커 서울역점과 잠실점에서는 오는 20일부터 4월9일까지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구매 후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에 한해 네오막걸리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롯데마트 보틀벙커는 네오막걸리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1일부터 20일까지 보틀벙커 서울역점에서 네오막걸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문성모 롯데마트∙슈퍼 축산팀 상품기획자(MD)는 "지난해 출시한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가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만큼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고자 최강록 셰프의 강점인 조림 요리를 활용한 상품을 더해 최강록 나야 시리즈 2탄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롯데마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