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맨, 자영업자 위한 신년 특집 영상 공개… 15만원 혜택까지
입력 2025.01.17 10:35
수정 2025.01.17 10:36
프랜차이즈 창업 콘텐츠를 전문으로 다루는 유튜브 채널 ‘인싸맨’에서 이번에는 자영업자를 위한 마케팅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경기 침체와 고물가, 스마트폰 시대의 변화 속에 힘들어하는 자영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인싸맨’ 김현 대표는 블로그 체험단을 운영하는 슈퍼멤버스와 함께 자영업자 응원 프로젝트(가칭)를 기획하여 이를 영상 두 편에 담아 공개했다.
평소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창업 강의나 브랜드 현장 소개를 중심으로 영상을 공개해 왔던 인싸맨 채널이 1월에 자영업자 영상을 올린 것은 매출 부진으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즉각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네이버 플레이스와 리뷰, 블로그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번 영상에서는 ‘슈퍼멤버스’가 가지고 있는 자영업자 친화형 정책과 프로그램을 같이 소개하고 있다. 그러면서 15만 원의 무료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보니, 영상을 본 자영업자의 관심과 문의가 높다고 슈퍼멤버스 측이 밝혔다.
지난 2021년 론칭한 ‘인싸맨’ 채널은 작년 한 해에만 93개의 영상과 250여 개의 숏폼 콘텐츠를 발행하며 누적 조회수 500만 회에 육박하는 프랜차이즈 창업 전문 채널이다.
또한 이번 신년 캠페인에 함께한 ‘슈퍼멤버스’ 또한 약정기간이나 해지 위약금 없이 저렴한 구독료로 자체 시스템을 통해 검증된 블로거 체험단을 자영업자와 매칭시켜 매장 홍보에 도움을 주는 플랫폼으로 업계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공격적이고 과장된 가맹 광고들이 넘쳐나는 상황과 대비되는 인싸맨 채널 영상들의 유익함과 메시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면서도 “예비창업자 또한 철저한 준비를 통해 수준을 높이며 프랜차이즈 창업에 도전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싸맨과 슈퍼멤버스의 자영업자 응원 프로젝트 특별 영상은 인싸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영상 속 설명을 확인 후 신청하면 15만 원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