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교보證, 대형사 도약 ‘경영전략회의’ 개최…“미래 성장동력 확보”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입력 2025.01.14 10:43
수정 2025.01.14 10:43

임직원 120여명 참석…경영 실행 전략 논의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가 13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2025년 경영전략회의’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14일 지속가능한 성장과 변화·혁신을 위한 ‘2025 출발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 및 부·점장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진행됐다.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는 2024년 주요성과 리뷰를 시작으로 올해 경영방침과 목표를 공유하고 실행 전략을 논의했다.


특히 지속가능 성장기반 구축을 위해 ▲변화혁신 추진 및 사업구조 개선 ▲디지털기반 혁신 가속화 ▲ESG경영 고도화 ▲계열사와의 시너지 강화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또 회사의 질적 성장에 기여한 우수부점 시상 및 신임 조직장 소개 등 지난해 임직원들의 성과와 노력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참석자들은 변화와 혁신을 통한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로 최고의 수익 창출을 다짐했다.


이석기 대표이사는 “올해는 다양한 변수가 내재된 대내외 경제환경으로 그 어느때보다 피벗(pivot) 즉 전환이 중요하다”며 "변화와 혁신 가속화를 통해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형사 진입을 위한 지속가능 성장을 펼치자"고 말했다.


한편 교보증권은 올해 초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자산관리부문과 픽스드인컴솔루션(FIS)본부를 신설해 고객기반 확대 및 수익성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기업금융(IB)부문 산하에 채권자본시장(DCM)본부와 벤처캐피털(VC)사업담당을 배치해 연계영업 활성화와 효율성 제고를 이루겠단 방침이다.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