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지그재그, '페스타' 효과 톡톡…10월 뷰티 거래액 역대 최고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4.11.11 11:29
수정 2024.11.11 11:29

ⓒ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10월 한 달간 뷰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7% 급증하며 월간 기준 역대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10월14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뷰티 페스타’가 사상 최대 실적을 낸 덕이다. 행사 기간 전체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1%, 7월에 진행했던 동일 행사와 비교 시 55% 성장했다. 21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앙코르 기획전까지 연달아 흥행하며 10월 최고 거래액 달성을 이끌었다.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지그재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기획세트를 만들고 이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직잭픽’의 흥행이 페스타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뷰티 브랜드 힌스는 단독 기획상품 성과 등에 힘입어 10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2.7배 증가해 지그재그 입점 후 월 기준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다.


웨이크메이크 거래액도 전월 대비 3.5배, 스킨푸드 2.7배, 에뛰드 2.2배 성장하는 등 페스타에서 선보인 10여 개의 단독 기획상품으로 브랜드 실적이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원데이 할인 코너 및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브랜드의 성장도 돋보였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을 생생하게 선보인 토리든의 10월 거래액은 전월 대비 4.2배 급증했다. 라이브 코너에 참여한 투쿨포스쿨 역시 전월 대비 2.5배의 거래액 성장률을 보였으며, 롬앤과 에스쁘아도 각각 전월 대비 1.9배, 2.7배의 거래액 성장을 이어갔다.


특히 투쿨포스쿨과 힌스 등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 날에는 1030 여성 시청자 약 40만 명이 몰리며 지그재그 뷰티의 흥행력을 입증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1030 여성 고객에 최적화된 큐레이션과 차별화된 상품 기획력을 바탕으로 지난여름 페스타 보다 거래액이 증가하는 등 10월 뷰티 카테고리의 성장이 돋보였다”며 “쇼핑 대목이라 불리는 11월에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뷰티 트렌드를 선도할 다양한 기획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으며 인디 브랜드와의 동반 성장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