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은행, 캄보디아 KB프라삭은행 고객에 환율 우대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4.11.05 15:34
수정 2024.11.05 15:35

KB국민은행 모델이 캄보디아 KB프라삭은행 고객 대상 환율 우대 소식을 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 해외법인 KB프라삭은행과 마케팅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고객에게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로 KB프라삭은행을 거래하는 캄보디아 국적 고객은 인천국제공항 터미널 내 KB국민은행 환전소에서 ▲미국 달러화 ▲일본 엔화 ▲유로화 ▲중국 위안화 등 주요 통화 4종에 대해 환전 거래 시 환전수수료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KB프라삭은행 어플리케이션에서 인천국제공항 내 국민은행 환전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제휴로 KB프라삭은행을 거래하는 캄보디아 국적 고객이 한국에서 국민은행을 통해 더욱 만족스러운 금융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환전 등 외환 고객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프라삭은행은 지난해 8월 국민은행의 캄보디아 소재 자회사인 KB캄보디아은행과 소액대출 전문 금융기관 1위인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와의 합병을 통해 출범시킨 통합상업은행이다. 지난해 말 기준 캄보디아 전체 금융기관 중 이익 규모 2위, 자산 규모 4위이며,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1156억원을 거둬 국내 금융사의 전체 해외법인들 중 가장 높은 순익을 기록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