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IAT, 내달 6~8일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개최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4.10.23 11:00 수정 2024.10.23 11:00

참여부처 확대…시·도교육청 전시관 첫선

춘천 커피페스타·마임공연 등 지역 연계행사

2024 지방시대 엑스포 포스터.ⓒ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지방시대 엑스포는 정부 부처,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학계, 활동가 등이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지방자치분권 및 균형발전 정책을 논의하고 지방시대 정책들의 성과를 공유한다.


특히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 조달청, 통계청, 산림청 등 정부 부처의 참여를 대폭 확대하고 시도교육청 전시관, 국제협력 워크숍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더욱 확장되고 연결된 지방시대 정책 박람회 현장을 제공한다.


지방시대 엑스포의 주요 행사 중 하나인 전시관은 지난해보다 더 다채롭고 실감나는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국민들에게 지방시대 정책을 쉽고 친숙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 밖에 행사 프로그램인 ▲기념식 ▲컨퍼런스 ▲부대행사도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국민 곁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 기간에는 춘천커피페스타, 강원바이오엑스포, 춘천창업엑스포, 춘천마임공연 등 다양한 지역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돼 전국에서 많은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민병주 KIAT 원장은 "지역별로 진행중인 지방시대 정책들의 성과를 확인하는 자리"라며 "확장된 주체, 다양해진 프로그램들을 내실 있게 준비하여 국민들이 즐기실 수 있는 의미 있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