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유튜브서 QWER 굿즈 사볼까”…카페24, 공식 스토어 구축 지원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입력 2024.10.14 09:21 수정 2024.10.14 09:21

QWER숍, 카페24 플랫폼으로 구축

카페 24 활용해 콘텐츠·커머스 결합

QWER숍 메인 화면.ⓒ카페24

카페24는 걸밴드 ‘QWER’의 공식 상품을 판매하는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스토어 ‘QWER숍’ 구축 및 운영과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


QWER은 지난해 10월 313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김계란이 기획한 ‘최애의 아이들’ 프로젝트로 결성됐다. 지난 4월 발매한 ‘고민중독’이 유튜브 뮤직 주간 차트에서 5개월간 톱5를 유지했으며, 최근 발매한 ‘내 이름 맑음’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달성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QWER은 다양한 굿즈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카페24 플랫폼 기반으로 온라인 스토어를 열었다.


카페24는 QWER숍을 방문하는 팬과 아티스트를 연결하는 이커머스 환경 조성을 도왔다. 구체적으로 ▲QWER 공식 유튜브 채널 내 상품 노출 ▲멤버별 추천 상품을 선보이는 멤버스 픽 코너 ▲최신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통합적으로 확인 가능한 네비게이션 ▲대형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무음 뮤직비디오 상시 재생 기능 등이다.


현재 QWER숍과 유튜브 채널에서는 신보 ‘Algorithm's Blossom’을 판매한다. 이후 팬덤용 굿즈나 한정판 제품, 시즌별 특별 상품 등으로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QWER숍은 팬덤과 상호작용하며 여러 콘텐츠와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기대된다. 특히 사전 주문, 각종 행사 등 팬과 아티스트 간 원활한 쌍방향 소통을 돕는 주요 채널이 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카페24는 QWER숍에 필요한 최신 기능과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D2C 스토어와 유튜브를 통해 최근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와 팬덤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다리를 놓게 돼 기쁘다”며 “고객사가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은 물론, 고객사가 원하는 쇼핑몰 기능을 더욱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