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전KDN, 지역 대학 전기전공생 대상 전력계통 특화 교육 시행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4.10.10 12:21 수정 2024.10.10 12:21

실제 운영시스템 위주 특성화 교육

실무능력 맞춤형 기술교육 제공

한전KDN은 지난달 23일과 24일 본사 교육관과 스마트품질센터에서 조선대학교 전기 전공 대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전력계통 특화 산학협력 교육을 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한전KDN의 전력계통 특화 산학협력 교육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인재 육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상반기 전남대학교 전공 재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한 바 있다.


교육은 학교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전력계통 전반에 실제 사용되는 전력기기와 운영시스템을 확인하고 실습을 통해 전력계통 운영시스템과 구조를 이해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를 통해 미래 에너지산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 전문가를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전력계통 특화 산학협력 교육은 전력거래, 송·변전, 배전, AMI 각 분야에서 실제 사용되는 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체험으로 진행됐다.


참가 대학생들은 첫날에 전력계통운영시스템(EMS), 전력시장운영시스템(CBP), 송변전시스템(SCADA), 배전자동화시스템(DAS), 원격검침시스템(AMI) 등 각 분야의 대표적인 시스템에 대해 소개를 받았다.


둘째 날 한전KDN 스마트품질센터를 방문해 전력기기 실물과 배전자동화시스템 운영 시연 견학과 모의고장 복구 실습을 진행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지역 대학생 대상으로 전력계통 운영 실무능력 배양에 필요한 맞춤형 특화교육과 함께 취업에 필요한 채용 정보와 최근 입사직원들과 소통의 시간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며 "전력을 포함한 에너지산업 전반의 미래 주역을 육성하는데 힘을 보태어 산·학·연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데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