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수원, '러브 모아 펀드 모어' 기부 캠페인 실시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4.10.10 12:00 수정 2024.10.10 12:00

키오스크 활용 간편 기부

임직원 많은 참여 이끌어내

한국수력원자력은 자발적인 기부문화를 만들기 위한 기부금 캠페인 '러브 모아 펀드 모어(more)'를 진행해 임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은 자발적인 기부문화를 만들기 위한 기부금 캠페인 '러브 모아 펀드 모어(more)'를 진행해 임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러브 모아 펀드 모어(more)' 기부금 캠페인은 임직원 개개인의 '사랑을 모아 기부 펀드를 더 모은다'라는 의미다. 코로나19 이후 침체되고 있는 기부금 모금 분위기를 반전시키고자 시작한 것이다.


한수원은 이를 위해 지난 한 달간 본인이 원하는 금액과 기부 분야(가족돌봄 아동, 환아 의료비, 저소득층 재능아동), 기부 기간 등을 선택해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는 키오스크를 운영했다.


또 기부에 참여한 임직원에게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등 기부를 하며 재미도 느끼도록 해 자발적인 기부 참여를 독려했다. 한수원은 이 캠페인을 본사에서 우선적으로 시행했으며 앞으로 회사 전체에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키오스크를 통해 모은 기부금 중 일시모금액 약 400만원과 한수원 임직원 기부금 '러브펀드' 600만원을 더한 1000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한수원만의 새로운 시도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며 "이 캠페인을 계기로 공기업 최고 수준의 기부 재원을 마련해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