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HD현대중공업, 폴란드서 '수출용 잠수함' 공개 행사 개최

정인혁 기자 (jinh@dailian.co.kr)
입력 2024.10.09 11:53 수정 2024.10.09 15:36

폴란드 바르샤바서 '프로모션데이' 개최

자체 개발 잠수함 및 토털 솔루션 공개

HD현대중공업이 자체 개발한 수출용 잠수함(HDS-2300)의 조감도ⓒHD현대중공업

HD현대중공업이 자체 개발한 2300t급 잠수함(HDS-2300)을 앞세워 폴란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 8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폴란드 해군과 조선산업을 위한 한·폴란드 협력의 새 시대’를 주제로 프로모션데이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행사에는 폴란드 의회 안제이 그지브 국방위원장, 발데마르 스크르지프차크 에너지위원장 등 정·재계 주요 인사 80여 명이 참석했다.


폴란드 해군 잠수함 현대화 사업인 ‘오르카(ORKA)’ 프로젝트 입찰을 앞두고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HD현대중공업은 자체 개발한 2300t급 수출용 잠수함과 토털 솔루션을 선보이고 방산 및 에너지 분야에서 폴란드와의 다양한 협력 가능성을 모색했다.


특히 글로벌 잠수함 생산업체인 영국의 밥콕 인터내셔널과 한국의 LIG넥스원이 행사에 함께 참가, HD현대중공업이 오르카 프로젝트를 통해 폴란드에 제안 예정인 잠수함에 탑재되는 주요 시스템과 솔루션을 직접 소개했다. DNV(노르웨이선급)와도 HDS-2300 잠수함에 대한 기본인증(AIP) 설명회를 진행, 자체 개발한 잠수함의 안정성과 성능 타당성을 재확인했다.


행사에선 폴란드 현지 업체와의 협력 강화 방안도 논의됐다. HD현대중공업은 폴란드 그단스크의 레몬토와 조선소와 공동 MRO(유지·보수·정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현지 에너지 기업 PGH2사와 수소 에너지 분야 협력을 확대키로 합의했다.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대표는 "HD현대중공업은 세계 시장에 최고 성능의 잠수함을 공급하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친 상황"이라며 "HD현대중공업의 역량과 강점을 알리는 것을 넘어 K방산의 우수성을 증명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인혁 기자 (jin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