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화성시,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 실시

최화철 기자 (windy@dailian.co.kr)
입력 2024.10.06 07:43 수정 2024.10.06 07:43

화성시가 65세 이상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경기 화성시가 어르신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오는 27일부터 매주 금요일 총 8회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에 참여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면교육으로 추진됐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건강관리 기기(스마트워치, 체중계, 혈압·혈당계, AI스피커)를 활용한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동탄보건소에서는 대상자들의 효과적인 건강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AI·IOT 사업 대상자 중 희망자 30명을 모집해 오는 27일부터 8번의 대면교육 과정 동안 운동 및 영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사후 평가를 위한 체성분 검사 및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 등을 사업 시작과 종료 시기에 수행해 본 프로그램을 통한 대상자의 건강능력 향상수준을 객관적 지표로 관리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생활체조, 근력운동, 영양상태평가 및 식이요법을 전문 운동사와 영양사, 간호사가 교육하며, 집에서도 지속적인 자가관리를 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교육자료를 제공하게 된다.


공준식 동탄보건소장은 “이번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자가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건강관리와 일상생활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화철 기자 (wwind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