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L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핵심전략 수록

임채현 기자 (hyun0796@dailian.co.kr)
입력 2024.09.30 17:19
수정 2024.09.30 17:19

구자은 "LS와 함께하면 성장할 수 있다는 자부심과 희망 심어줄 것"

L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이미지.ⓒLS

LS그룹은 지속 가능 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설명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지속가능성의 연결'(Link to Sustainability)을 처음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지주사로서 그룹 차원의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현황 및 주요 성과 등을 설명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함이다.


LS는 지속가능경영을 ▲ 이해관계자 참여 촉진 ▲ 지속가능경영 기반 고도화 ▲ CFE 신사업 주도 ▲ 탄소중립 실현 ▲ 행복·존중 전파 등을 핵심전략으로 구성했고, 이에 대한 주요 성과와 계획을 이번 보고서에 담았다.


지속가능경영 기반 고도화 부문에는 이사회 운영, 그룹 통합 리스크 관리, 주주권익 보호,준법·윤리 경영 체계 등 LS가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는 정책이 담겼다.


탄소중립 실현 부문에는 SBTi(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에 가입한 LS전선과 국내 중전업계 최초로 글로벌 RE100에 가입한 LS일렉트릭 등 LS의 주요 회사가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단계적으로 달성하겠다는 내용이 구체적으로 담겨 있다.


또한, LS의 경영성과를 투명하게 제공하고자 ㈜LS뿐만 아니라 LS전선, LS일렉트릭, LS MnM, LS엠트론 등 주요 계열사의 성과를 수록했다.


구자은 LS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속가능경영의 궁극적 목표는 LS의 사업,

전략, 운영, 조직문화 등 기업을 구성하는 모든 경영 요소가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융합되고 최적화되는 것”이라며 “기존 주력사업과 미래 신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양손잡이 경영’으로 ‘Vision 2030’을 달성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LS와 함께하면 성장할 수 있다는 자부심과 희망을 심어주겠다”고 말했다.


임채현 기자 (hyun079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