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넷마블문화재단, 소통 포럼 참가자 모집
입력 2024.09.23 16:25
수정 2024.09.23 16:25
10월 19일 넷마블 지타워서 개최
초등생 자녀 둔 부모 누구나 지원 가능
넷마블문화재단은 제1회 ‘게임소통 포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시작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학부모들에게 심도 있는 게임소통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기존 3단계 과정으로 진행하던 프로그램을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와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로 과정으로 재편했다.
이중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는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포럼과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에 참여한 양육자를 대상으로 하는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이번 포럼은 오는 10월 19일 넷마블 지타워에서 열린다.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정의준 교수가 ‘메타버스·AI(인공지능) 시대의 게임 공간과 과몰입 “소통 안에서 해법 찾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0월 5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신청 결과는 별도로 안내된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