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소상공인 응원해요”…카카오, ‘단골만들기 챌린지’ 진행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입력 2024.09.23 16:02
수정 2024.09.23 16:03

전국 소상공인과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해 합심

카카오 쇼핑포인트 및 메시지 발송 지원금 지급

카카오가 전국 소상공인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프로젝트 단골'의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카카오

카카오는 전국 소상공인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프로젝트 단골’의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단골만들기 챌린지’를 포함해 ‘라이언 전국단골로드’, ‘다시 찾아가는 단골거리’ 등 여러 캠페인을 전개한다.


먼저,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단골만들기 챌린지를 연다. 소상공인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단골들과 소통하는 것을 독려하는 챌린지 프로모션이다. 사업장 톡채널이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톡채널이 없는 경우 신규로 개설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단골만들기 챌린지의 미션은 2가지다. 사업장의 톡채널 전체 친구 대상으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톡채널 친구와 1:1 채팅을 진행하면 된다. 각각의 미션을 달성한 참여자에게는 카카오 쇼핑포인트 5000원씩, 총 1만원을 지급한다. 두 미션을 모두 성공한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카카오 쇼핑포인트 20만원, 톡채널 메시지 발송 지원금 30만원 등 총 50만원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이 프로젝트 단골의 지역 상권과 문화를 소개하는 ‘라이언 전국단골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라이언이 직접 지역에 방문해 체험하는 형식의 콘텐츠로, 지역 상권의 홍보를 도울 예정이다.


첫 번째로 라이언이 방문하는 지역은 경북 안동시다. 한국의 전통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소개할 계획이다. 안동시를 시작으로 향후 전국 각지의 프로젝트 단골 사업 선정 지역으로 캠페인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는 단골거리 1차 사업에 참여한 상점가의 디지털 전환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다시 찾아가는 단골거리’ 사업도 진행 중이다. 제천, 대전, 인천, 안동, 광주, 제주, 성남 등 기존 단골거리 1차 사업 지역을 다시 방문해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맞춤형 교육 지원 등 후속 지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 박윤석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전국 각지의 지역 상권 방문객 유치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홍보 활동과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