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카오페이證, MTS 내 ‘스탑로스’ 주문 기능 도입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입력 2024.09.19 09:47 수정 2024.09.19 09:47

설정 수익률 도달시 자동 판매 주문

손실 제한 및 수익 실현 목표로 활용

“투자 편의성·접근성 향상에 집중”

ⓒ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이 사용자들의 시의적절한 투자 활동을 돕고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스탑로스(Stop-Loss)’ 주문 기능을 도입했다.


19일 카카오페이증권에 따르면 ‘스탑로스’는 특정종목이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수익률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판매 주문이 이뤄지게 하는 기능이다. 특정한 범위 내에서 손실을 제한하거나 수익을 실현하기 위해 활용된다.


기존 마련돼 있던 단가 기준의 시세감지주문 기능에 수익률 기준의 ‘스탑로스’ 옵션이 새롭게 더해진 셈이다. 시세감지주문이란 사용자가 미리 정해놓은 가격을 감지해 자동으로 구매 또는 판매 주문을 접수하는 기능이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사용자의 매매 결정을 돕기 위해 시세감지주문에 실제 매매 주문 체결 시 예상되는 평단가와 수익률, 손익을 실시간으로 표시해 주는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스탑로스’ 주문 설정을 위해서는 카카오페이앱을 업데이트한 후 ‘주식’ 탭에서 판매를 원하는 종목의 주문화면에 들어가면 된다. 일반 주문 화면에서 손쉽게 전환할 수 있어 신규 매매 조건을 설정하거나 수정하기에 편리하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시점에 매매를 실행하는 것은 물론 그에 참고할만한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게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플랫폼의 장점을 살린 가독성 높은 주문 시스템에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일 기능을 꾸준히 추가함으로써 투자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은 금융 서비스 경험이 부족한 사용자들도 손쉽게 투자에 다가설 수 있도록 다각적인 기능을 꾸준히 도입해 왔다. MTS 내 ‘발견’ 탭에서는 다양한 방식의 종목 순위 및 국가별 실시간 주식 테마, ‘무지 쓸모 있는 투자 소식’ 콘텐츠 등을 통해 다채롭고 의미 있는 투자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특정 이슈를 둘러싼 시장 동향과 관련주를 한눈에 살필 수 있는 이슈 토론방인 ‘미국 대선 토론방’을 신설했다.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