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지뢰 심어도 탈북…신원식 "北인원 출발부터 감시·유도" 등

황기현 기자 (kihyun@dailian.co.kr)
입력 2024.08.08 20:56 수정 2024.08.08 20:56

경기도 파주시 접경지역 자유로에서 바라본 북한 개풍군 마을(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지뢰 심어도 탈북…신원식 "北인원 출발부터 감시·유도"


군 당국은 8일 북한 인원으로 추정되는 미상 인원의 신병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북한 당국은 탈북을 막으려 전방 지역에 △지뢰 매설 △전술도로 보강 △불모지 조성 등의 작업을 거듭해 왔다. 각종 물리적 단절 조치에도 실제 '이탈자'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될 경우, 대대적 문책과 추가 탈북 방지책이 도입될 수 있다는 관측이다.


[8.8대책-신규택지] 12년 만에 서울 그린벨트 해제…수도권 8만가구 공급


정부가 급등하는 서울 집값을 잡기 위해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해제에 나선다.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그린벨트를 풀어 총 8만가구를 공급할 수 있는 신규 택지 후보지를 발표한다. 대규모 주택 공급을 위해 서울 그린벨트를 전면 해제하는 것은 이명박(MB) 정부 시기인 2012년 이후 12년 만이다.


[8.8대책-공공택지] 수도권 22조원 미분양, 정부가 매입 보장


정부가 공공택지에서 착공하는 민간 건설사에게는 미분양 매입확약을 제공하고, 후(後)분양 공공택지의 선(先)분양도 허용해 착공 및 분양 일정을 앞당긴다.


국토교통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국민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공급 확대방안’을 8일 발표했다.


티메프 사태 '후폭풍'…인터파크커머스, 희망퇴직 단행


티몬과 위메프(티메프) 사태가 큐텐 그룹 계열사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인터파크커머스가 인력 구조조정에 나섰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인터파크커머스는 오는 11일까지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에게는 8월분 임금과 이달 31일까지 유급 휴가를 지원한다.


민주당, 채상병 특검법 세번째 발의…'김건희 여사' 수사대상 적시


앞서 두 차례 발의됐다 윤석열 대통령의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로 국회에 돌아와 재의결 끝에 폐기된 '채상병 특검법(순직 해병 수사 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이 또다시 발의됐다.


더불어민주당은 8일 수사대상을 더욱 확대한 '채상병 특검법'을 발의하고 국회 의안과에 법안을 제출했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황기현 기자 (kihyu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