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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방넷AI’,상품키워드 및CS답변도 알아서 뚝딱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입력 2024.08.06 15:20 수정 2024.08.06 15:20

ⓒ사방넷

하루에도 수많은 쇼핑몰 주문 수집 등 반복적인 업무에 시달리는 셀러를 위해, 다우기술 사방넷이 AI를 통해 셀러의 업무 효율화를 꾀한다.


다우기술이 제공하는 쇼핑몰 통합 관리 서비스 ‘사방넷’은 셀러의 업무 시간을 단축시키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사방넷 AI를 도입하였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상품 연관검색어 자동추천’ 기능에 적용된 사방넷 AI는 셀러가 ‘상품명’을 입력하면, 사방넷이 적합한 상품 연관검색어 최대 10개를 추천해준다. 기존에는 셀러들이 상품을 등록할 때마다 직접 일일이 적합한 키워드를 고민하여 작성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사방넷에서 키워드 형태로 등록하는 상품 연관검색어 기능은 쇼핑몰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할 시 해당 상품을 노출시키는 역할을 하여 소비자들의 상품 구매를 견인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CS문의답변 자동생성’ 기능에도 사방넷 AI가 적용되었다. 셀러가 간단한 단어 몇 개만 입력하면 문의에 대한 답변이 약 5초 만에 자동 생성, 담당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답변을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되었다.


그간 고객의 단순 상품 문의 또는 상품의 하자 등 다양한 CS 문의에 일일이 대응해야 하는 반면 전담 인력 운영에 대한 현실적 어려움이 컸다.


이번 AI 기능 도입과 함께 향후 고객의 불만이나 상품 문의 등에 대한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져 각종 CS대응 지연으로 인한 패널티 발생 등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연섭 다우기술 커머스부문 본부장은 “사방넷 AI를 도입함으로써 셀러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사방넷은 셀러들이 인건비를 크게 들이지 않고도 판매 촉진을 위한 기능을 꾸준히 붙여 나갈 계획이며,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모든 처리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셀러들의 필수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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