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iM뱅크-중진공,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 업무협약

고정삼 기자 (jsk@dailian.co.kr)
입력 2024.07.31 15:59 수정 2024.07.31 16:00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왼쪽)과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iM뱅크

iM뱅크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SG 경영 실천 우수기업 금융 인센티브 제공, 중소기업 ESG 역량 강화를 위한 ESG 진단 및 교육 등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의 ESG 인식 제고와 경영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iM뱅크는 ESG 경영 실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해 'ESG Grow-Up 특별대출'을 출시·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중진공 ESG 진단 플랫폼을 통해 우수한 등급이 나온 기업들에 0.5%포인트까지 추가 금리 감면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중진공 정책자금 전용계좌 및 사전 검증 플랫폼'을 도입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의 정책자금 운용 투명성을 높이는 동시에 iM뱅크 지점에서 중진공 정책자금 전용계좌 개설 업무를 실시한다.


황병우 행장은 "ESG 경영은 고객을 비롯한 여러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기업이 지속성장해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이 ESG 경영을 실천하며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 (js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