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EIT, 탄소중립 R&D 통합 기술교류회 개최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4.07.31 08:19 수정 2024.07.31 08:20

업계와 탄소중립 동향·기술개발 현황 공유

탄소중립기술 인증평가 플랫폼 구축 협약

지난 30일 열린 탄소중립 연구개발(R&D) 통합 기술 교류회에서 이민우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융합정책관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은 지난 30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탄소중립 R&D 통합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기술교류회는 탄소중립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및 탄소혁신스타즈프로젝트 등 탄소중립 R&D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탄소중립기술 연구개발 방향을 공유하고 성과 사례 교류를 통해 탄소중립기술을 업계 전반으로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기조강연은 이호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본부장이 맡아 국내 기후테크펀드의 운용현황과 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투자자 관점의 탄소중립기술의 중요성을 발표했다. 다음 강연을 맡은 정은미 산업연구원 본부장은 글로벌 탈탄소 지원정책 및 사례를 제시하고 탄소중립 R&D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서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한국반도체산업협회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탄소중립 인증평가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탄소중립 인증평가 플랫폼은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정확히 평가하고 이를 기업에 제공하여 탄소중립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MOU를 통해 ▲탄소 저감 효과 인증평가를 위한 표준 개발 ▲효과적인 탄소저감 인증평가 프로세스 구축 ▲탄소중립 기술개발 정보제공 및 산업 요구사항 발굴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전윤종 KEIT 원장은 "탄소중립을 우리 제조업이 새로운 시대를 주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는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며 "KEIT는 기업의 탄소중립 전환을 지원하는 핵심 조력자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