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특구재단, 대전 내 혁신주체 실증 프로젝트 기술수요조사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입력 2024.07.17 12:14 수정 2024.07.17 12:14

실증기술 수요조사 포스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덕연구개발특구본부는 15일부터 31일까지 대덕특구 혁신주체들의 실증 프로젝트(R&BD)를 지원하기 위한 ‘실증기술 수요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실증기술 수요조사는 법률적, 제도적 한계로 개발·상용화 되지 않거나, 신기술 개발·신시장 개척 등을 목적으로 하는 지역기업 기술·제품·서비스에 대해 실증 프로젝트 기획 및 실증R&BD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수요조사 대상은 대덕특구가 위치한 대전지역의 산ㆍ학ㆍ연 단독 또는 컨소시엄이며, 기술 및 산업 분야를 제한하지 않았지만 주관기관은 대전지역에 위치해야 한다.


대덕본부는 접수된 실증수요의 기술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검토 후 선정절차를 통해 실증 프로젝트로 기획할 예정이다.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될 경우 실증처 매칭, 비즈니스 모델 수립, 규제 샌드박스 연계 등을 통해 실증 과제로 기획하고 특구육성사업과 연계해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동경 특구재단 대덕본부 본부장은 “이번 수요조사는 대덕특구 혁신주체들의 수요를 중심으로 규제에 가로막혀 있는 기술의 개발과 신시장 개척을 위해 마련됐다”며 “실증 사업화를 통해 지역 내 혁신기술의 개발을 촉진하고 지역기업의 혁신성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