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 새내기 교사와 교육장 함께하는 '온보딩' 프로그램 운영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4.06.25 16:57 수정 2024.06.25 16:57

25일 남부(평택), 7월 4일 북부(고양)에서 교육장과의 대화 마련

2024 신규교사 역량 강화 지원 계획 수립, 신규교사 지원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신규(저 경력)교사의 학교생활 적응과 교직 전문성 신장을 위해 교육장과 함께하는 지역 안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온보딩(On-boarding) 프로그램이란 조직에 새로 합류한 구성원이 빠르게 조직문화를 익히고 적응하도록 돕는 과정을 뜻한다.


도교육청은 이에 따라 '2024년 신규교사 역량 강화 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교직 적응 기간 지원을 위한 여건 조성 및 기반 구축 △온보딩 프로그램 운영 지원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역량 강화 지원 등을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


각 프로그램에는 학교 멘토 교사(교감, 수석교사, 선배 교사)가 참여해 신규교사와 진행하는 학교 안 프로그램과, 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선배 교사가 신규교사를 만나 함께 소통하는 지역 안 프로그램으로 나눠 운영한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날 올해 3월 평택으로 첫 발령을 받은 초·중등 신규교사 31명을 대상으로 멘토 교사 21명과 이종민 교육장이 참여해 소통과 공감의 지역 안 온보딩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신규교사들은 첫 교직생활에서 겪는 업무의 어려움과 학생을 가르치면서 느끼는 보람, 교육지원청의 지원 희망 사항 등을 이 교육장과 소통하면서 새롭게 교직에 임하는 의지를 밝혔다.


오는 7월 4일에는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에서 초·중등 신규교사 15명과 학교 안 멘토교사 15명이 고효순 교육장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