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희용, '최고 권위'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입력 2024.05.29 05:10 수정 2024.05.29 05:10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안' 우수 법안 선정

정희용 "지방소멸 대응할 수 있는 디딤돌 될 수 있길"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 ⓒ정희용 의원실

재선에 성공한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경북 고령·성주·칠곡)이 28일 제76주년 국회개원 기념식에서 제4회 대한민국 국회 입법활동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 성과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입법 관련 최고 권위의 상으로, 지난 2021년부터 매해 대학교수·변호사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심의위원회'가 수상자를 선정해왔다.


이번 의정대상의 우수 법률안으로 선정된 정희용 의원의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안'은 지난해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이다. 그린바이오산업의 개념을 명확히 하고 전문인력 양성과 기술개발 촉진, 벤처·창업 활성화 지원 등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는 등 안정적인 정책 추진을 뒷받침하는 법안이라고 의원실은 설명했다.


심사단은 동 제정안이 농업 및 전후방 산업 전반에 대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산업을 종합적·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하는 법률적 기반을 마련한 부분 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정희용 의원은 "대표발의한 법률안이 근거가 돼 미래 성장동력인 그린 바이오산업을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린바이오 기술을 매개로 기업과 농가가 상생 협력하고 정부가 이를 지원함으로써, 농촌 지역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방소멸에 대응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