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환경산업기술원, 2024 환경창업대전 참가팀 모집…총상금 1억800만원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입력 2024.03.31 12:01
수정 2024.03.31 12:01

예비 창업 또는 업력 7년 내 기업 대상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전경.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4월 1일부터 3일까지 대국민 공모를 통해 ‘2024 환경창업대전’ 참가팀을 모집한다.


해당 대회는 녹색산업 분야 예비 창업자와 창업기업(업력 7년 이내)을 대상으로 유망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한 대회다.


녹색산업은 오염물질 또는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고 에너지와 자원 효율을 높여 환경을 개선하는 시설·장치·서비스 산업 등을 말한다.


예비 창업자 부문은 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 사업자 등록이 없는 팀을 대상으로 창업역량과 실현 가능성 등을 평가해 12개 팀을 선발한다.


창업기업 부문은 공고일 기준 업력 7년 이내 누적 투자유치 금액 30억원 이하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기술성과 사업성 등을 평가해 13개 팀을 선발한다.


최종 25개 수상팀을 선발해 총 1억800만원 상금과 함께 환경부 장관상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을 수여한다. 창업 아이디어 사업화 수준을 진단해 ▲맞춤형 창업 교육 ▲1:1 전문가 자문 ▲시장 검증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상담, 모의 투자설명회 개최 등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수상팀 가운데 상위 16개 팀을 정부 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4’ 본선에 추천한다. 또한 본선 우승을 위해 발표 자료 작성과 연습을 지원할 계획이다.


수상팀에게는 후속 연계 지원으로 내년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 신청 때 서류평가 면제 혜택을 준다.


2024 환경창업대전 수상팀의 최종 순위는 9월 2일 국민평가단과 전문심사위원 평가로 결정한다.


환경창업대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은 환경창업대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환경창업대전을 통해 발굴되는 유망한 창업 아이디어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환경창업대전이 녹색산업 분야 창업 생태계를 그리는 밑그림이 되는 행사로 지속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