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신보 일일명예지점장에 임명된 고은정 경기도의회 의원 '현장 소통' 눈길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입력 2024.02.06 18:11
수정 2024.02.06 18:11

고양시 일산전통시장서 지역경제 애로사항 청취…'진정성 있는 소통' 나눠

경기신보간 긴밀한 협력…道 민생현장 사업성공 책임지는 정책 마련 다짐

고은정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6일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으로부터 일일명예지점장에 임명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은 6일 고은정(더불어민주·고양10)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일일명예지점장에 임명하고 함께 고양특례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성공지원을 위한 현장소통에 나섰다.


고 부위원장은 일산전통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 대한 신용보증 상담을 진행했다.


고 부위원장은 특히 어려운 경제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경제위기 연착륙을 도모하고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확장추경을 통해 시행된 ‘경기 기회UP 특례보증 대환자금’ 등 여러 보증상품을 상세히 안내해 상담차 방문한 소상공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상담을 마친 후 고은정 부위원장은 시장 곳곳에서 마주치는 상인들을 만나 오랜 경기침체로 인한 매출부진, 고객감소, 자금난 등 다양한 애로사항을 들었다. 그러면서 고 부위원장은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의 안정과 성장을 위해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의원으로서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고은정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6일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과 일산전통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이날 현장 상담회에는 시석중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이종태 고양특례시 소상공인지원과 소상공인팀장, 박해균 일산전통시장 상인회장,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나호진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고양지회장, 이계진 및 이웅재 경기신용보증재단 고객자문위원, 황진선 일산새마을금고 이사장 등이 함께 했다.


고 부위원장은 “이번 일일명예지점장 현장상담회를 통해 고양특례시의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고, 어떠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체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의회는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경기도 민생현장의 사업성공을 책임질 수 있는 실효성있는 정책 지원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소통으로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도민 여러분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와 함께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