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용인 소식] 용인특례시·용인소방서·물류창고 화재 예방 협약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4.02.04 12:53
수정 2024.02.04 12:53

용인특례시청사 전경. ⓒ

화재 협약 당사자들 합동 점검, 예방 교육 등 공동 협력


용인특례시와 용인소방서는 지역 내 물류창고 3곳과 협약을 맺고 물류창고 화재 예방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일반 화재와 달리 물류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진화가 쉽지 않고 대규모 재산 피해는 물론 인명피해까지 날 수 있어 사전에 철저한 안전관리로 화재를 예방하자는 취지에서다.


협약 업체는 처인구 백암면 소재 주식회사 지마켓, 양지면 소재 주식회사 하우저, 남사읍 소재 주식회사 남사물류터미널 등이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화재 예방을 위해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화재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사업자는 관례 법령 등에 규정된 화재 안전 의무를 수행하고 시와 소방서는 화재 예방을 위한 점검 및 교육·훈련을 적극 지원한다.


이상일 시장은 "물류센터에서 불이 나면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이번 협약으로 사업자들도 철저한 예방과 안전 점검을 해주기 바란다"며 "시에서도 안전 관리를 철저히 하고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초등생 36명, '꿈을 타러 가요!' 스키캠프 참여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2일까지 강원도 정선군에 있는 하이원리조트에서 '꿈을 타러 가요!' 스키캠프가 열렸다. 캠프에는 용인 지역 내 드림스타트의 지원을 받는 초등학생 36명이 참여했다.


캠프에 참가한 아동들은 전문 강사의 교육을 통해 안전과 준비운동, 스키 기본동작을 배웠다. 이와 함께 레크리에이션과 물놀이 체험을 즐기는 시간을 보내고, 함께 캠프에 참여한 친구들과 추억을 만들었다.


스키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스키를 배울 수 있고,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이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용인특례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보건·복지·교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성복도서관, 상반기 영어독서클럽 참여학생 100명 모집


용인특례시 수지구 성복도서관은 초·중학생의 영어독해 능력 향상을 위해 운영하는 상반기 AR(Accelerated Reader, 독서퀴즈 프로그램)영어독서클럽에 참여할 학생 100명을 모집한다.


운영 대상은 지역 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으로, 용인시도서관 정회원이어야 한다. 접수는 13일부터 성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다국어 특화 도서관인 성복도서관은 AR영어독서클럽을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운영하는데 상반기 AR영어독서클럽은 3월부터 6월까지 진행한다.


AR영어독서클럽은 개인별 영어독서 수준을 확인하고, 독서퀴즈 풀이로 영어독해 능력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은 우선 도서관에서 영어독서레벨테스트를 치르고, 이후 개인별로 수준에 맞는 영어 도서를 읽은 후 온라인 독서퀴즈를 풀게 된다. 끝으로 한 번 더 평가해 독해 능력이 얼마나 높아졌는지 확인하고 과정을 마무리한다.



각 구청장들, 설 명절 앞두고 복지시설 등 현장 방문


송종율 처인구청장은 지난달 31일 고림동 장애인교육시설 사단법인 반딧불이와 이동읍 송전리 장애인복지시설 생수사랑회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만나 운영하는 데 불편한 점은 없는지 살폈다. 휴지, 세탁세제, 라면, 쌀 등 시설에 필요한 생필품도 전달했다.


황규섭 기흥구청장은 지난 2일 지역 내 지구대, 파출소, 119안전센터를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오는 6일에는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가정 등을 방문해 안부를 살피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이웃돕기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형범 수지구청장은 2일 지역 내 유일의 장애인 거주시설인 ‘해오름의 집’을 방문해 생필품 등 위문품을 전달하며 종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들었다. 이 구청장은 오는 5일에는 수지·죽전·상현지구대, 신봉파출소와 수지·성복119안전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