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위, 김동연 도지사와 간담회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4.01.24 16:23 수정 2024.01.24 16:23

도와 도의회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필요성 강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 의원들과 김동연 도지사가 24일 오찬 간담회를 진행했다.ⓒ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4일 포천에서 만나 특자도 추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오찬 간담회에는 특별위원회에서 임상오 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부위원장·오준환·윤종영·윤충식·임광현 의원 등 국민의힘 소속 6명과 박재용·이인규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소속 2명이 참석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관련 비전 및 전략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임상오 위원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관련하여 설명회․토론회 개최, 숙의 공론조사, 주민투표 실시 건의 등 나름대로의 성과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을 위해서는 그 어느 때보다 도와 도의회가 적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치적 이슈가 아닌, 당파적 입장을 떠나 오로지 경기북부 지역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동연 지사는 "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에서 여야 구분 없이 경기북부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점 깊이 감사드린다. 올해에도 흔들림 없이 도의회와 손잡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가 국토균형발전이라는 대의 목적에 맞게 추진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특위는 지난해 12월부터 현재까지 의정부 등 7개 북부지역 시군을 방문해 시장·군수들을 직접 만나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비전과 설치를 위한 전략 등에 대해 공유하고, 단체장들의 정책 제언, 건의사항 및 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등 연일 소통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