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글로벌 에스테틱' 약손명가, 청담글로벌과 글로벌 시장 확장 MOU 체결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입력 2023.11.14 14:59 수정 2023.11.15 15:45

ⓒ청담글로벌 최석주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약손명가헬스케어 이석진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청담글로벌 ⓒ청담글로벌 최석주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약손명가헬스케어 이석진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청담글로벌



글로벌 에스테틱 전문기업 약손명가 IP를 활용해 뷰티 카테고리에서 자체브랜드(PB) 제품을 개발 및 유통을 하는 약손명가헬스케어가 미국, 중국 및 동남아 시장 확장을 위해 글로벌 유통 전문기업인 청담글로벌과 상호 업무협력(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약손명가의 45년의 에스테틱 경험을 토대로 뷰티제품 등을 개발하여 글로벌 유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약손명가헬스케어는 약손명가 (국내120개, 해외24개지점운영)의 뷰티 에스테틱 산업 전반에 디지털 DNA를 강화하기 위해 2021년도에 새롭게 설립된 회사이다.


현재 데이터 기반 고객 관리를 위해 자체 개발된 CRM이 올해 4분기부터 약손명가 전체 매장에 배포되고 있으며, 고객의 뷰티 웰니스 라이프 사이클 전체를 케어하기 위한 뷰티 웰니스 APP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약손명가 IP를 활용하여 식품, 미용 등 뷰티 카테고리 제품을 개발 및 유통을 하고 있다.


이번 MOU에 앞서 지난달 31일 청담글로벌에서 중국 SNS플랫폼 ‘틱톡’을 통해 약손명가헬스케어의 ‘여리한패치’를 틱톡에서 판매했으며 1차 물량을 완판했다고 약손명가헬스케어 관계자 측은 밝혔다.


2017년에 설립한 청담글로벌은 Beauty&Life제품, 건강기능식품, 영유아 제품 등을 징둥닷컴, 티몰, 월마트 차이나 등의 글로벌 플랫폼에 유통하고 있는 기업이다. 뷰티 브랜드 전문 유통기업으로 글로벌 플랫폼사를 통해 구축된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 회사 및 신규 제품을 발굴할 뿐만 아니라, 해외진출을 추구하는 브랜드 회사에게 판매, 컨설팅 및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약손명가헬스케어 관계자는 "청담글로벌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으로서 K에스테틱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여 제품 공동개발 및 해외유통을 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양사가 성장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