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도의회 안광률 의원, 군자디지털고 3학년 대상 ‘1일 진로특강’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3.10.28 17:10 수정 2023.10.28 17:10

‘진로란? 꿈을 향해 한 걸음 나아가는 것’ 주제

특성화고 학생모집 활성화 위한 교직원 의견도 청취

경기도의회 안광률 의원이 군자디지털과학고 3학년생들에게 진로 특강을 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여러분은 학교에서 이미 전문적인 기술을 배워 사회로 진출하기 때문에, 대학에 진학한 학생들보다 4년 이상 앞서갈 수 있다는 장점을 잘 활용했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안광률 의원(민주 시흥1)은 지난 27일 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에서 1일 진로특강 강사로 나서, 사회 진출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향후 진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진로란? 꿈을 향해 한 걸음 나아가는 것’을 주제로 한 이날 강연에서 안 의원은 학교를 졸업한 후 전문 기술을 토대로 직업활동을 했던 과거를 소개하며, 학생들에게 이의 장점을 설명했다.


이어 꿈에 도달하는 과정에 있어 취업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임을 강조하며 “취업에 성공한 후에도 업무 분야에 관한 자격증 취득 등 자기 계발에 매진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안 의원은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특성화고 학교에서 학습하는 학생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한 학생이 진학, 취업 관계없이 미·적분학의 활용도가 높은데도 불구하고 학교에서 이를 배우지 못한다는 의견을 개진하자 다른 학생들과 안 부위원장은 함께 공감했다. 안 부위원장은 교육청 관계부서에 관련 내용을 전달하겠다고 약속했다.


교육행정위 부위원장이기도 한 안 의원은 강의에 이어 교장실에서 윤상만 교장 등 교직원과 간담회를 갖고, 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를 비롯한 특성화고의 학생 모집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윤상만 교장은 “학교의 위치 및 교통편 문제로 인해 신입생 유치에 어려움이 있다” 고 밝히며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안 의원은 “학교 교육과정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교직원 여러분이 앞으로도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학생통학지원사업을 통해 통학버스 운영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 및 시흥시와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