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구리시, ‘제11회 구리 국제 태극기 사진대전’ 개최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입력 2023.10.12 14:34
수정 2023.10.12 14:34

우수한 작품 전시 통해 시민들에게 볼거리 제공과 예술 발전에 이바지

금상을 수상한 박익용 씨의 작품 ‘호국의 아들’.ⓒ구리시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일, 구리아트홀에서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구리시지부(지부장 김삼택) 주관으로 ‘제11회 구리 국제 태극기 사진대전’ 전시회를 개최했다.


‘구리 국제 태극기 사진대전’은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교포들에게도 태극기에 대한 관심과 나라 사랑의 애국심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를 위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약 2개월 동안 태극기 사진을 주제로 공모한 결과 국내에서 342점, 해외에서 70점 총 412점이 접수됐으며, 작품성, 독창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군인으로서 조국 수호의 의지를 다지는 마음이 담긴 박익용 씨의 ‘호국의 아들’이 금상을 수상했다.


김삼택 지부장은 “사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작품을 출품해주신 모든 분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구리시민의 한 사람이자 대한민국 국민으로 자긍심과 애국심 고취를 위해 구리 국제 태극기 사진대전이 더욱 발전된 국제 사진예술 문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시장은 “구리 국제 태극기 사진대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신 한국사진작가협회 구리지부 김삼택 지부장님과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민족의 기상과 얼이 담긴 태극기 문화를 보급하는 전도사로서 태극기의 품격을 높이는데 더욱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