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양평군, ‘제26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입력 2023.09.05 13:40
수정 2023.09.05 13:41

여성권익증진 및 양성평등의식 확산에 노력한 유공자 35명에게 표창 및 감사패 전달

양평군이 제26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양평군

경기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4일, 제26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전진선 군수와 윤순옥 양평군의회의장을 비롯한 박명숙 경기도의원, 군의원, 각 기관단체장들과 여성단체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양성평등주간(9월 1일~9월 7일)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마련된 기념주간으로 1898년 9월 1일 발표된 우리나라 최초 여성 인권 선언인 ‘여성통문’을 기념하고,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성별에 따른 차별 없이 평등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지정됐다.


양평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민태근)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란 슬로건 아래 여성권익증진 및 양성평등의식 확산에 노력한 유공자 35명에게 표창 및 감사패를 전달하고, 축사, 퍼포먼스, 공연 등이 펼쳐졌다.


민태근 협의회장은 기념사에서 “양성평등은 남녀가 차별 없이 동등한 기회와 권리를 누리는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양성평등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 양성평등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이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맞춤형 양성평등 정책을 펼쳐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양평, 차별 없는 양평, 성 평등한 양평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