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 청년 소셜 에디터 ‘솔티’ 1기 모집
입력 2023.08.17 10:37
수정 2023.08.17 10:37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오는 25일까지 '2023년 청년 소셜 에디터 솔티' 1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솔티’는 ‘Social Impact Youth’의 약자로,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의 공식 청년 소셜 에디터의 명칭이다. ‘소셜 임팩트를 전파하는 청년들’이라는 의미로, 사회적경제 생태계에 꼭 필요한 빛과 소금같은 존재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경기도에서 활동하는 19세 이상 34세 미만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특히 사회적경제· 취재 및 기사 작성, 콘텐츠 제작 등에 관심 있는 청년에게 적합한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해당 모집에 관심 있는 청년들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준비한 ‘사전교육’을 선착순으로 신청해 들을 수 있다.
교육은 총 3회차로 구성되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좋은 글의 조건, 취재 커뮤니케이션 실무, 원고 작성 및 퇴고 실무, 콘텐츠 제작 실무, 숏폼 제작 교육 및 실습 등 다양한 콘텐츠 에디터 역량 강화 교육을 수강하게 된다.
강사진 역시 현직 기자, 현직 PD 등 언론 매체 전문가들로 구성해 글, 사진, 영상 콘텐츠 제작법부터 에디터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까지 빼놓지 않고 교육한다.
사전 교육은 더 많은 청년들에게 실무형 인재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대 100명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