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양주시, ‘화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 설명회 개최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입력 2023.06.08 12:30
수정 2023.06.08 12:30

맷돌모루 문화 예술 거리 조성과 주차 타워 등 기반 시설 조성 등 설명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화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 설명회 현장.ⓒ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조응천 국회의원과 화도읍 지역 주민 등 약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주민 설명회는 화도읍 마석우리 지역에 추진되고 있는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설계(안)과 세부 추진 계획 등을 공유하며 사업이 지역 주민에게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20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화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맷돌모루 문화 예술 거리 조성 △맷돌모루 플랫폼 조성 △마석공원 및 마석우천 경관 리뉴얼 △스마트 복합 주차 타워 조성 △지역 상권 활성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화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마석중앙로 일방통행을 포함한 맷돌모루 문화 예술 거리 조성과 주차 타워 등 기반 시설 조성으로 교통 체계와 보행 환경을 개선하고, 상권을 활성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마석우리 원도심을 재생하는 사업임을 설명했다.


이효석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오늘 설명회를 시작으로 이장단, 시민 단체, 지역 주민 등 다양한 시민시장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화도읍 도시재생주민협의체 김용완 위원장은 “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 도시재생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