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동두천시, 소요산 확대개발사업 용역 착수.. “관광문화 도시로 도약”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3.04.12 15:03
수정 2023.04.12 15:07

경기 동두천시 소요산 관광단지 조성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는 지난 11일 소요산 확대개발사업 발전방안 수립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및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 각 분야별 다양한 의견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제안한 내용들은 기본계획용역 수립 시 반영될 예정이다.


지난달 2일 착수한 소요산 확대개발사업 발전방안 용역은 시의 대표적 관광자원인 소요산을 중심으로 주변의 다양한 문화 및 자연 자원과 연계한 개발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12월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보고회는 소요산역 및 소요산 유원지, 별앤숲테마파크, 역사공원 일원 등 총 면적 60만㎡에 달하는 사업 대상지의 문제점과 잠재 자원,여건 등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자리가 됐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재정여건, 기술적·경제적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사업구역의 통합적 개발 모델을 제시하고 관광객의 수요를 예측해 개발방향을 수립할 방침이다.


또한 소요산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관광거점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각종 이벤트 계획 등 주요 관광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사업 대상지와 연계한 관광루트 연계 방안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올해 상패근린공원 조성사업 실시계획, 도시 숲 조성 및 관리계획 수립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정주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며 “보다 나은 동두천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업을 발굴·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