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GFFG, 초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노티드 월드’ 오픈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입력 2023.03.27 11:00
수정 2023.03.27 11:00

'노티드 월드'에 설치된 몰입형 디지털 3D(Digital Immersive 3D) 스크린 이미지ⓒGFFG

FOOD&LIFESTYLE 브랜드 기업 GFFG 오는 31일,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 5 · 6 층에 340평 규모의 초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노티드 월드’를 공식 오픈한다.


노티드는 좋은 음식과 공간, 사람과 사람을 맺는 ‘공간 안에서의 매듭’이라는 의미를 담아 지난 2017년 론칭됐다. 특히 자체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컨텐츠 폭과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에 GFFG는 노티드의 세계관을 담아 한 공간에서 디저트와 예술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기획했다. 해당 매장은 석촌호수 일대가 내려다 보이는 롯데월드몰 5층과 6층에 복층 구조로 자리했다.


내부 계단을 통해 각 층간 이동이 가능하게 설계됐으며, 내·외부에 몰입형 디지털 3D(Digital Immersive 3D) 스크린을 설치해 생동감 있는 콘텐츠로 시각적 만족감을 더했다.


두개 층 중 5층 인테리어는 포근함과 달콤함이 연상되는 노티드 크림 도넛을 모티브로 꾸며졌다. 특히 저명한 예술가와 협업해 매장 곳곳에 재미와 스토리텔링 요소를 배치했다.


초곡리 작가는 가구 틈 사이로 부풀어 흐르는 도넛 크림을 표현했으며, 서수현 작가는 자유롭게 옮겨 붙이는 털뭉치를 통해 상상력을 자극한다. 글로리홀 작가는 노티드 스마일을 전구에 빗댄 샹들리에를 제작했다.


6층은 4개 컨셉의 컵케이크 포토존과 이벤트용 인형 뽑기 자판기 및 노티드 굿즈존으로 구성된다. 향후에는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장소에 온 듯한 느낌을 자아내는 브랜드 협업 팝업 형태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필요시 공간 구성을 개편해 다양한 브랜드 협업 제품과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노티드 월드’ 한정 메뉴도 선보인다. ▲8종 컵케이크 ▲우피파이 2종 ▲스마일 슬러시 3종은 해당 매장에서만 판매되며, 일부 제품은 전용 패키지에 제공된다. 작가와 협업해 재탄생한 슈가베어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현장 프로모션과 혜택도 마련한다. 매장 입장 시 제공되는 가이드북에 3개의 스템프를 찍으면 100% 당첨 굿즈 뽑기 코인을 받을 수 있다.


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채널 친구 추가 ▲2만원 이상 구매 ▲6층 숨겨진 스탬프 찾기를 통하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4만원 이상 구매 시 ▲노티드 스마일 기프트 세트 ▲리미티드 리유저블 컵(다회용 컵) ▲틴 케이스 카라멜 ▲3천 원 할인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 스크래치 복권을 제공한다.


이준범 GFFG 대표는 “지난해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온 ‘노티드 월드’가 오랜 노력 끝에 오픈하게 돼 감격스럽다”며, “앞으로도 노티드 세계관에 기발한 상상력을 더해 늘 새로움을 추구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노티드 월드’가 모든 사람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선물 같은 장소가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GFFG는 ‘노티드 월드’ 오픈을 앞두고 지난해 여름 약 보름간 프리뷰 형태로 롯데월드몰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바 있으며, 최근엔 AKMU 이수현이 가창으로 참여한 ‘노티드 월드’ 오픈 기념 음원을 공개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