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양주시 기업지원센터, 관내 기업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입력 2023.03.02 15:57
수정 2023.03.02 15:58

궐터기업인회 정례회의 참석, 40여 명 소속 기업인들과 소통 간담회 실시

남양주시청 전경.ⓒ

경기 남양주시 기업지원센터는 지난달 28일, 진접읍 내각리 궐터기업인회 정례회의에 참석해 40여 명의 소속 기업인들과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남양주시 기업지원 종합안내서를 중심으로 △기업 애로사항 해소 △기술·디자인·특허 지원 △마케팅·판로, 수출지원 △자금(보증 및 융자)지원 등 4개 분야의 다양한 기업 지원시책을 설명하고, 각 중소기업의 공장 증축·이전, 진입로 교차로 확충, 주차난, 인력난 등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궐터기업인회 손일동 회장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기업인회가 다시 활성화될 것”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평소 인력난 등 어려운 외부환경으로 많은 고충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들이 많은 지원사업에 대해 알게 돼 기업을 운영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남양주시 기업지원과장은 “기업인들과 직접 소통하고 중소기업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3개의 기업밀집지역 기업인회와 정기적인 현장 소통 간담회를 주 1회 방문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365기업애로해결기동반’을 운영해 맞춤형 기업애로 One-Stop 해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