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알콘 서지컬 사업부, 한동욱 대표 선임
입력 2023.02.22 14:34
수정 2023.02.22 14:34
18년간 주요 보직 역임한 ‘알콘맨’
한동욱 한국알콘 서지컬 사업부 신임 대표. ⓒ한국알콘
한국알콘은 지난 1월 국내 서지컬 사업부의 신임 대표로 한동욱 대표를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한동욱 신임 대표는 지난 19년간 의료기기 및 제약 업계에서 활동하며 안과 분야에 대한 전문 역량을 쌓은 전문가다. 2004년 한국알콘에 입사한 이후 18년간 마케팅과 세일즈 팀의 주요 보직을 모두 역임했다.
서지컬 사업부는 외과의가 환자에게 제공하는 안과용 수술 제품 라인 사업을 맡고 있다. 한 대표는 알콘 서지컬 사업부의 대표 품목인 백내장 치료용 다초점 인공수정체 및 수술 장비 등의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을 이끌었다.
한 대표는 2021년 9월 서지컬 사업부 마케팅과 영업을 총괄하는 한국 커머셜 총괄로 선임된 이후 두 자릿수 이상의 높은 성장을 견인했다. 신제품 출시를 비롯해 여러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안과 질환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뛰어난 비즈니스 수행 역량을 입증했다.
한 대표는 “글로벌 안과 전문 기업으로서 전 인류의 밝은 시야를 위해 혁신을 선도하는 한국알콘의 서지컬 사업부 대표직을 맡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긴 시간 동안 쌓아온 알콘에 대한 로열티와 다양한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안과 질환 치료 시장에서 한국알콘이 지금처럼 중추적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